2015년 1월 1일에 끓여먹은 떡국인데요.파이팅

 

사실. 나이먹는 것도 서러운 일인지라.

떡국 먹으면 ... 진짜 나이 한 살 더 먹어 버리는 것은 아닌지.. 두려워서...

안먹으려다가...엉엉

 

 

먹게 되었습니다!!!ㅋㅋㅋ

 

 

마침 냉동실에 어머니가 주신 사골국 얼려놓은 것 한 팩도 있고 해서요.ㅎㅎㅎ

 

그래서 녹여서 끓여보았네요 !^^

 

 

 

<요리 재료>

1. 어머니가 주신 사골국

2. 떡국떡, 냉동만두 몇 개

3. 버섯, 청양고추 1개, 계란

5. 파, 깨소금, 간장(원래 국간장을 이용해야하는데.. 없어서 진간장으로 대체했습니다)

 

<만드는법>

1. 우선 얼린 사골국을 녹여요.

봉지채로 차가운 물에 넣어두셨다가

봉지를 뜯어서 냄비에 넣어서 녹이시면 됩니다. 물을 200밀리정도 첨가해주시는 것 좋아요~

 

 

 

 

2. 보글보글 잘 끓고있는 육수에 냉동만두 몇개와 청양고추, 버섯을 넣고 보글보글 잘끓여줍니다.호호

 

 

 

 

3. 파를 송송 썰어둡니다.

학창시절보다 더 부족한 살림을 갖추고 있는 자취생인지라....

칼이... 겨우 과도 하나 뿐이네요...... 식칼 다이소에서 2~3천원이면 사는데... 아까와서 못사고 있습니다.ㅋ

식가위도 얼마전 장만했어요 ㅎㅎ 1천원짜리로.ㅎㅎ

 

 

 

 

4. 앞의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가 잘~~ 끓으면 떡을 투하시켜줍니다. ㅎㅎ

그리고 계란 하나를 그릇에 잘 풀어 빙빙 둘어 풀어주고요^^

 

 

 

5. 잘 끓으면 송송 썰어둔 파를 넣어볼까요?ㅎㅎ

 

 

 

6.  보글보글 끓은 떡국의 간을 보고 심심하다 싶으면 간장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.

원래 국간장을 넣어야하는데... 저는 진간장뿐이라. 아쉬운대로 그걸 넣었는데.....

국간장이 훨씬 낫습니다!

 

 

7. 완성!!!!! 뭔가 좀 아쉽죠?

 

 

 

7. 그렇습니다. 김이 있어줘야죠. ㅎㅎ 저는 양반김을 잘기잘기 잘라서 넣어줬습니다.

 

 

8. 사진에 보면 고추가루가 보이는데... 만두가 김치만두라서 그렇습니다.

 

 

 

아 맛있네요...굿잡

 

롯데슈퍼에서 떡국떡 990원 주고 샀는데... 4그릇정도 나오는거 같아요. 정확히 3.5그릇.

2그릇은 앉은 자리에서 뚝딱 해치우고..

 

남은 건... 또 다음끼 식사로 해결했습니다. 퍼져도 맛있더군요~~

 

 

 

떡국 한 번 끓여보세요 !!^^

 

사골국이 없으신 분들은.

 

멸치와 다시마 육수로 해도 좋고,

소고기를 조금 사서 끓이셔도 좋을 것 같아요.

 

 

사골국에 꼭 먹고싶다!!! 이러시는 분들은... 오뚜기 레토르트 사골국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^^

 

맛나게 드세요!~~

 

Posted by PaperRose
,